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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게임 외국에서 인기비법

by dfgg22df 2021. 1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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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미국 CNN방송을 비롯한 외신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 CNN은 29일(현지시간) '오징어 게임 왜 잡나'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넷플릭스의 최신 히트작('오징어 게임')은 정말 최고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오징어 게임이 화제를 부른다는 것은 절제된 표현"이라며 "오징어 게임의 흥행은 "한국 영화 '기생충'에서 표현된 것과 매우 같은 현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빚더미에 올라 있는 참가자들이 돈을 벌기 위해 어린이 게임을 하는 드라마"라고 CNN은 소개했습니다.


미국 엔터테인먼트 전문매체 데드라인은 "오징어 게임이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의 이정표를 세웠다"며 "미국 시청자들 사이에서 비영어 콘텐츠 인기가 높아지면서 '오징어 게임'이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고 진단했습니다.

데드라인은 "넷플릭스 가입자 중 97%가 지난해 최소 1편 이상의 비영어 작품을 시청했습니다"며 "2019년부터 올해까지 미국에서 한국 드라마 시청률은 200% 이상 극적으로 상승했습니다"고 분석했습니다.


오징어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이베이 등 미국 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달고나 만들기 재료, 양은 도시락, 주인공 기훈(이정재)의 참가번호 456번이 적힌 티셔츠 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 코스튬 사이트에서 프론트맨의 가면, 관리자의 핑크 옷, 참가자의 트레이닝 웨어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편, 「오징어 게임」의 인기에 CNN 이외에도 구미 미디어가 분석 기사를 내보내고 있습니다.

영국 일간 가디언도 28일(현지 시간) 기생충을 언급하며 영화 기생충을 언급하고 오징어 게임도 경제적 불평등이 심각한 오늘날 한국 사회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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